중구, 패션주얼리 창업스쿨 참여 청년 모집
중구, 패션주얼리 창업스쿨 참여 청년 모집
  • 이승열
  • 승인 2019.05.15 14:32
  • 댓글 0

6~12월 충무창업큐브에서 교육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패션주얼리 창업에 꿈을 둔 청년들을 위해 6월부터 ‘패션주얼리 창업 스쿨’을 충무창업큐브 다목적갤러리에서 마련한다.

연말까지 이어질 패션주얼리 창업 스쿨은 주얼리숍 등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예비 창업자들이 탄탄한 이론을 바탕으로 실전에 투입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이다. 기초 특강, 현장 학습, 제작 실습, 전시회 등 내실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이번 창업교육은 만 19~39세를 대상으로 6월3일부터 12월19일까지 매주 월·목요일(오후 6시30분~저녁 9시)에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충무창업큐브 블로그(blog.naver.com/cubestup)를 통해 19일까지 접수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15명을 선발한다. 교육 수강료는 무료이며 실습재료비와 샘플제작비는 구에서 50% 지원한다.

구는 최종 선발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과정에 성실히 임한 수료생에게는 충무창업큐브 창업실 입주 신청 시 가점 부여, 한국패션주얼리 협동조합의 1:1 멘토링 지원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한편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패션주얼리 창업 스쿨을 통해 수료생 2명이 마포구에서 주얼리숍 창업에 성공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청년들의 패션주얼리 창업을 지원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한편, 이를 바탕으로 패션·액세서리 산업의 메카인 남대문시장까지 살려 지역 상권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