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우체국콜센터 고객상담사 직무이해 교육
영등포구, 우체국콜센터 고객상담사 직무이해 교육
  • 정칠석
  • 승인 2019.05.1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우체국콜센터 고객상담사 직무이해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콜센터 상담원 업무의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직무교육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함께 추진한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구는 지난 해 11월 일자리 창출 및 지역순환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해당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우체국콜센터 고객상담사 직무이해 교육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4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총 5회차 강의로 구성됐으며 한국우편사업진흥원(영중로 83)에서 개최된다.

강의는 우체국콜센터 소개, 우편업무의 이해, 콜센터 업무 안내, 시스템 교육, 고객 응대법 및 불만고객 대처법 등으로 구성된다.

수강생들은 강의를 통해 우체국콜센터의 업무를 이해하고, 주 업무인 고객 응대방법을 배워 상황별 롤플레잉(role-playing)으로 실전처럼 체험한다.

특히 감정노동을 하는 만큼 업무 중 발생하는 스트레스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불만고객 대응 매뉴얼을 상세하게 교육받는다. 수강생들은 강의를 통해 콜센터의 흐름을 이해하고 6월 초 예정된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공개채용 소식을 안내받는다. 고객상담에 관심이 있는 수강생들은 향후 해당 기관에 지원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사전 직무교육을 거쳤기 때문에, 공공 및 민간 분야 콜센터에 취업할 경우 실전 업무에 보다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우체국콜센터 고객상담사 직무교육은 40명 정원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이달 20일까지 신청받는다. 관심있는 누구든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sora.jeong@ydp.go.kr)로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일자리경제과(2670-4104)로 문의할 수 있다.

채현일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 상담 업무가 긍정적으로 인식이 전환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구직자들이 5일간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업무를 깊이있게 이해하고 원하는 분야에 취업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