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 한방교육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쳐
남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 한방교육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쳐
  • 방동순
  • 승인 2019.05.1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보건소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10주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방 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남양주보건소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10주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방 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시정일보]남양주보건소(소장 윤경택)가 권역별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10주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방 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프로그램은 지난해 6월부터 남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 5개소(화도·호평·다산·오남·별내)에서 주1회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의 꾸준한 인기와 호응을 얻었다.

2주는 남양주시 보건소 공중보건의(권옥준, 김경모)의 한방차와 함께하는 사상체질교육, 지압봉을 이용한 지압법, 체질의 이해와 건강관리 교육이, 8주는 전문 강사와 한방기공체조를 직접 해보며 긴장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유연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10주 모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한방기공체조가 효과가 아주 좋다. 8주라는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아쉽다”라며, “항상 집에만 있으니 무기력해졌는데 신나는 체조를 매주 하다 보니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전·후 설문 결과 참가자의 약 87%가 프로그램 내용, 효과 등 종합적인 면에서 ‘매우 만족’이라고 답했으며, 특히 통증 평가 지표 (VAS)로 측정한 통증 수치가 프로그램 후 평균 20% 이상 완화된 효과를 나타냈다.

남양주보건소에서는 추후 한방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