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서울장미축제, SNS에 인증샷 올려 기프트콘 받자
중랑구 서울장미축제, SNS에 인증샷 올려 기프트콘 받자
  • 김소연
  • 승인 2019.05.22 18:21
  • 댓글 0

중랑구 장미축제에 방문한 시민들이 장미정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랑구 장미축제에 방문한 시민들이 장미정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가 6월2일까지 열리는 ‘2019 서울장미축제’기간 동안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가지각색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 서울장미축제 인증샷 올리기!

중랑구청 공식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는‘서울장미축제 인증샷’이벤트를 진행한다. SNS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 형식으로 축제 인증샷을 올려주면 된다. 기간은 축제가 끝나는 6월 2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소정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 2019 서울장미축제 사진공모전

먼저 시민들이 포착한 서울장미축제의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순간들을 남기고자‘2019 서울장미축제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 주제는 2019 서울장미축제 콘셉트인‘장미 정원 & 장미 소풍(Rose Garden & Rose Picnic)’을 잘 표현한 작품, 장미터널 등 아름다운 축제장의 모습을 표현한 작품 그리고 축제장의 생생한 열기를 표현한 작품 등이다.

공모기간은 24일부터 31일까지이며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jungnang.go.kr/seoulRose) 내 온라인참여신청에 접수하면 된다. 1인당 2점 이내 출품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2명 30만원, 장려 2명 20만원, 입선 5명에게 1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 반려나무 해시태그 이벤트! 장미나무를 드려요!

자신이 키우는 반려식물을 SNS에 올리면 장미나무를 주는 ‘반려나무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개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자신이 키우는 반려식물의 사진에 ‘#트리플래닛#2019서울장미축제#중랑구#반려나무#로즈트리’ 해시태그를 달고 게재한 후,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축제장인 중화체육공원 장미산업전에 위치한 트리플래닛 부스에서 장미나무를 받아가면 된다. 1인 1그루씩,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제공한다.

또, 트리플래닛 부스에서 판매하는 장미나무를 입양해 갈 때마다 숲이 필요한 곳에 나무 한 그루를 심는다.

한편, 서울장미축제는 지난 17일 개막해 6월2일까지 중랑천 둔치와 장미터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의 콘셉트는 ‘Rose Garden & Rose Picnic(장미 정원 & 장미 소풍)’으로 약 5.15km의 장미터널의 수천만 송이의 장미와 함께 지름 35m, 높이 8m 규모의 장미아트그늘막에서 소풍처럼 여유로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메인 기간은 24일부터 26일까지로, 3일 동안 ‘장미의 날’, ‘연인의 날’, ‘아내의 날’을 테마로 매일 색다른 이벤트와 공연, 체험, 전시 등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