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서울장미축제 기간 중 맛집 20% 할인
중랑구, 서울장미축제 기간 중 맛집 20% 할인
  • 김소연
  • 승인 2019.05.23 11:06
  • 댓글 0

서울장미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푸드트럭존에서 먹거리를 즐기고 있다.
서울장미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푸드트럭존에서 먹거리를 즐기고 있다.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6월2일까지 진행하는 '서울장미축제' 기간 중 지역 맛집 20% 할인 행사와 축제장 내 먹거리부스, 푸드트럭 등 다양한 먹거리와 이벤트를 준비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6월2일까지 서울장미축제 기간 중 주말(금‧토‧일)에는 중랑구 전역에서 ‘커플위크’이벤트가 진행된다. 부부‧연인‧친구 등 커플이 91개소의 참여 업소를 방문해 대표 메뉴 주문 시 20%를 할인 해 주는 행사다.

커플위크에 선정된 음식점 91개소는 전문가들의 심사와 맛 평가단의 모니터링, 그리고 위생상태 점검까지 엄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된 곳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중랑구의 맛집이다.

축제장 종합안내소에서 커플위크 정보가 담긴 안내지도를 받아볼 수 있으며, 중랑구청 홈페이지 및 블로그, 장미축제홈페이지에서도 업소정보 및 위치, 대표 메뉴 등의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커플위크 업소를 찾는 방문객들은 식당 앞 커플위크 엠블럼을 확인하면 된다.

또한, 서울장미축제 장미신전 부근에는 전통시장 먹거리 부스가 운영된다. 중랑구 관내 우림, 동원, 동부, 면목, 사가정시장의 26개 업체가 참여해 족발, 홍어무침, 부침개 등 각 전통시장이 자랑하는 대표 먹거리들로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올해에는 전통시장별 푸드존 공간을 마련하여 보다 깨끗하고 편안하게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2연육교를 통해 중랑천 둔치로 내려가면 바로 앞에 ‘푸드&피크닉 가든’을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동·서양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20대의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음식은 푸드트럭 옆쪽에 펼쳐진 35m 의 대형 장미아트그늘막 아래서 시원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푸드&피크닉 가든은 메인 행사 기간인 24일부터 26일까지 그리고 6월1, 2일에 오전 10시에서부터 오후 22시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