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유일하게 참여...중견기업과 기술로 승부
다양한 챗봇서비스 개발 추진, 성장 잠재력 무궁무진
[시정일보] 고객조사 전문 ‘포켓서베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얼리슬로스가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해 집중 관심을 받았다.
포켓서베이 모바일 메신저 고객조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얼리슬로스가 ‘2019 제13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해 많은 호평을 받았다.
지난 4월19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에서 열린 ‘2019 공공솔루션마켓’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간 첨단 IT/SW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공공정보화 시장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번 공공솔루션마켓에서 ㈜얼리슬로스는 유일하게 스타트업으로 참여했으며, 다수의 중견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얼리슬로스는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포켓서베이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페이스북, 라인, 카카오톡 등의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고객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카카오톡 메신저를 중점적으로 해 고객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초기부터 다수의 공공기관 및 민관기업과 함께 다양한 고객조사를 시행했다.
현재 KBS, 경찰청, 공무원연금공단,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다양한 기관·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입소문을 타면서 도입 문의가 늘었다.
㈜얼리슬로스는 포켓서베이 서비스 이외에도 생활 속 불편함을 개선하는 다양한 챗봇 서비스를 개발 중이며, 올 하반기에는 환자 의료 경험 평가를 챗봇 형태로 제공하는 파일럿 서비스도 런칭 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공공솔루션마켓에 처음 참가했는데, 기대 이상의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포켓서베이 서비스의 고도화와 더불어 메디컬 분야 재직 경험을 살려 의료 시장에 특화된 서비스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