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3동, 관내 학교장들과의 간담회 개최
구리시 수택3동, 관내 학교장들과의 간담회 개최
  • 방동순
  • 승인 2019.05.23 14:36
  • 댓글 0

간담회에서 동 현황 및 지역 발전을 위한 협의 사항 등을 설명 중인 왕창순 동장.
간담회에서 동 현황 및 지역 발전을 위한 협의 사항 등을 설명 중인 왕창순 동장.

[시정일보]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관내 음식점에서 수택3동 통합 방위 및 지역 발전을 위한 관내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내 초․중․고교 학교장 5명과 주민자치위원장, 예비군 동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 방위 및 지역 발전을 위한 의견을 논의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택3동은 한강을 포함한 장자호수공원, 구리타워 등 구리시의 주요 명소들이 위치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동임에도 아파트와 자연 부락이 공존하는 주거 형태로 취약 지역 및 복지 사각지대의 지속적 발굴이 필요한 지역이다.

이에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 안보 및 재난 등과 관련해 학교 시설물 협조는 물론 경제적 어려움이나 방임 등 복지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발굴 및 연계 등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수택3동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인 ‘제3회 장자못 축제’와 관련해 끼와 재능이 많은 학생들의 참가 협조를 구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왕창순 수택3동장은 “수택3동이 시민행복 특별시로 나아가기 위해 관내 학교장들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관내 학교들이 실력과 따뜻함이 함께하는 명문 학교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