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직원 웹진 '혁신누리'창간
강북구, 직원 웹진 '혁신누리'창간
  • 시정일보
  • 승인 2007.02.02 14:24
  • 댓글 0

혁신리포트, 혁신칼럼, 혁신직원 및 팀 소개 등 혁신정보 가득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직원들의 혁신 마인드를 강화하고,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혁신사업의 성과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2월 1일자로 혁신관련 웹진 ‘혁신누리’(http://inuri.gangbuk.go.kr)를 창간 운영 한다.
매월 1일 업데이트 되는 혁신누리는 깊이 있는 혁신동향을 소개하는 INNO FOCUS, 직원들의 다양한 혁신노력을 소개하는 INNO PEOPLE, 혁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하는 INNO STUDY, 구민과 직원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INNO TOGETHER 등 4가지의 주요메뉴로 구성된다.
세부메뉴를 살펴보면 INNO FOCUS는 혁신의 흐름을 전하는 혁신리포트, 매주 월요일 열리는 행복혁신보고회에서 발표된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혁신+아이디어, 강북구의 다양한 혁신소식을 전하는 혁신뉴스로 구성된다.
INNO PEOPLE에는 혁신에 앞장서는 우수 직원과 팀을 소개하는 날아라 혁신맨, 떴다 우리팀!, 직원들이 쓰는 혁신칼럼인 나의 혁신 이야기, 추억의 사진과 함께 공직생활의 보람과 추억을 전하는 그땐 그랬지 등의 메뉴가 마련돼 있다.
이 밖에 INNO STUDY는 혁신Q&A, 혁신도서 소개, 혁신 벤치마킹, 혁신사이트로, INNO TOGETHER는 구민들의 구정제안으로 이뤄지는 구민상상 강북구를 비롯해 우리 동아리 어때요, 댓글나라, 지식의 발견 등 구민과 직원들이 함께 만드는 코너로 꾸며진다.
강북구는 직원들이 혁신에 대한 부담을 덜고, 편안하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진 디자인을 친근감 있게 디자인하고, 메뉴구성에서도 혁신정보와 함께 직원, 팀, 동아리 소개 등을 함께 배치함으로써 함께 만드는, 재미있는 혁신매거진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구는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웹진 명칭을 공모한 후, 주민 및 직원들의 설문을 거쳐 명칭을 확정했으며, 앞으로 구청 내 젊은 직원들로 구성되는 주니어보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웹진 모니터링을 실시해 운영에 내실을 기하기로 했다.
한편, 강북구는 지난해 11월 행정관리국 산하에 행복혁신추진단을 신설하고, 매주 월요일 구청장 주재로 100대 혁신과제 발굴을 위한 행복혁신보고회를 추진하는 등 조직 전반의 변화와 혁신을 꾀하며 우리동네 행복만들기의 완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