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공단, 공기업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성북공단, 공기업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 문명혜
  • 승인 2019.05.28 12:18
  • 댓글 0

행정안전부 평가, 전직원 고객만족 경영 위해 고군분투한 결과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권혁소)이 정부에서 실시한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전국 지방공기업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조사 또는 현장면접조사로 실시됐다. 평가결과는 올해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평가방법은 시설의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 만족도 등 5개 항목으로 종합만족도를 평가했다.

그 결과 성북공단은 서비스 환경부문에서 시설관리공단 중 최고 평가를 받았다.

평가결과 성북공단의 종합만족도는 90.40점으로, 공기업 전체 평균점수 87.53점 보다 높다. 서울시 자치구 공단 평균 87.93점 보다 2.47점 상회한다.

이는 공단 비전을 ‘구민 모두 행복한 사람중심 공기업’으로 정해 고객중심 체질화, 고객 지향적 서비스 품질관리, 전략적인 평가체계 강화 등 전직원이 고객만족 경영에 최선을 다한 결과로 평가된다.

권혁소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평가를 계기로 이용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실질적인 고객서비스를 향상시켜 구민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중심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도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