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마루도서관, '글마루 이야기 보따리' 프로그램 운영
송파글마루도서관, '글마루 이야기 보따리' 프로그램 운영
  • 송이헌
  • 승인 2019.06.01 13:30
  • 댓글 0

오는 6월5일부터 6월26일까지 50세 이상 시니어 대상

 

[시정일보]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송파글마루도서관은 오는 6월5일부터 6월26일까지 5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글마루 이야기꾼 양성과정 <글마루 이야기 보따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글마루 이야기꾼 양성과정 프로그램은 은퇴한 시니어 이용자층의 문화 복지 욕구를 반영한 실질적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유아 및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시청각적 매체를 활용한 동화 구연 능력을 강화시키는 독서지도법 교육이다.

총 4회차로 진행하는 이야기꾼 양성과정 프로그램은 스토리텔링 전문강사와 함께 전문적인 동화구연을 위한 복식호흡과 발성, 손유희법, 마술 동화 구연, 매체를 활용한 동화 구연, 화술 연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후속 활동으로 유아 및 어린이 대상으로 동화 구연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송파글마루도서관 관계자는 “시니어층의 문화적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만족도 제고 및 도서관 이용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사회의 시니어층의 재능 나눔을 실천하며 어린이 독서문화를 확산시키는 멘토 역할을 강화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방문 및 전화로 접수 진행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449-8855, 내선번호 22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