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전국 일자리대상 우수상 저력
강동구, 전국 일자리대상 우수상 저력
  • 방동순
  • 승인 2019.06.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평가…생애주기별 직업훈련, 노동권익센터 설립 등 주효
이정훈 강동구청장.
이정훈 강동구청장.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6월3일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90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획득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단체장이 임기 중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해서 추진한 실적을 평가해 주는 상이다. 일자리 인프라 구축, 지자체장의 의지, 일자리 목표 달성도, 일자리 질 개선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강동구는 청년, 중장년층 등 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해 분야별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층을 대상으로 ICT 전문가 양성 및 일본 취업연계 사업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도장ㆍ도배 기능사 양성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엔젤공방, 청년주택, 청년해냄센터, 소셜타운을 통한 창업공간 지원사업과 청년문하생, 엔젤공방 인턴십 등 창업희망청년에게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은 강동구의 창의적인 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또한 강동구는 3개 업무단지 즉, 고덕비즈밸리, 강동일반산업단지 조성 및 상일동 첨단업무단지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기반을 강화할 수 있는 우수기업을 중점적으로 유치 중에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기업, 노동자, 유관기관 등 지역경제 주체들과 구축한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역 일자리의 양을 꾸준히 늘리고 노동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