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구리 시민행복 축제아카데미' 개강
'2019 구리 시민행복 축제아카데미' 개강
  • 방동순
  • 승인 2019.06.0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전문가 양성 통해 구리시 지역 축제 발전 및 문화 성장 기대
2019년 구리, 시민행복 축제아카데미 개강식에 참석한 안승남 구리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년 구리, 시민행복 축제아카데미 개강식에 참석한 안승남 구리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5일 구리아트홀 예술아카데미 제1강의실에서 ‘2019년 구리, 시민행복 축제아카데미’ 교육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시민행복 축제아카데미’는 단순 반복적인 축제를 넘어 구리시만의 색과 전통을 살리는 스토리가 있는 축제 기획이 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를 통해 그동안 ‘관’이 중심이었던 축제를 이제는 시민이 주체가 돼 시민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시민 주도형 축제를 만들어 구리시만의 축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개설됐다.

이날 개강식은 안승남 시장을 비롯해 축제를 담당하는 공무원, 문화예술 분야 유관기관, 주민자치위원 등 공무원과 시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승남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무원과 시민이 적극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수도권과 주요 도시의 높은 접근성을 보유한 구리시의 장점을 최대한 반영하는 축제 기획 능력을 키워서 구리시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과정은 6월5일 개강을 시작으로 오는 7월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9주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과정으로는 지역 축제에 걸맞는 소재 발굴을 통한 스토리가 있는 지역 축제 기획 기법, 축제 관광 전략 및 관람객 유입 방안, 국내외 우수 축제 현황 분석, 우수 지역 축제 벤치마킹 2회 등 실습과 토론 위주의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