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공교육 전문가와 함께 'One-Stop 진로진학 박람회'개최
강동구, 공교육 전문가와 함께 'One-Stop 진로진학 박람회'개최
  • 방동순
  • 승인 2019.06.10 12:30
  • 댓글 0

2020 대입전락 박권우 특강, 대학‧진학‧전공 1:1 상담…한자리에서

 

지난해 7월23일 강동아트센터에서 열린 ‘강동구 One-Stop 진로진학 박람회’에서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대학전공상담 멘토로 나서 학생들의 전공 선택을 돕고 있다.
지난해 7월23일 강동아트센터에서 열린 ‘강동구 One-Stop 진로진학 박람회’에서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대학전공상담 멘토로 나서 학생들의 전공 선택을 돕고 있다.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19일 오후 2~6시 강동아트센터에서 ‘2020학년도 One-Stop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수험생과 학부모가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도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신속‧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공교육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2020학년도 대입전략 특강부터 1 대 1 맞춤형 대학‧진학‧전공 상담까지 동시에 제공돼 교육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한 곳에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시기상으로 적기인 6월 모의고사 직후 열려, 학생들의 진로진학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내다봤다.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는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800여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전략 특강이 열린다. 강의는 <수박 먹고 대학 간다> 저자이자 공교육 입시 전문가인 ‘박권우’가 맡았다. 수시전형 핵심인 학생부종합전형, 전국 대학별‧전형별 입시결과 분석 등을 토대로 구체적인 대입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스튜디오 1에서는 주요 16개 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1 대 1 대학상담과 20여명의 서울시진학협의회 진학교사가 참여하는 1 대 1 진학상담이 진행된다. 또한 올해는 학생들이 고입부터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진학 상담이 새로 추가됐다. 중3 학생들은 동북고, 한영외고, 배재고, 서울컨벤션고 등 관내 고등학교 진학교사들에게 고교 유형별(일반고, 특목고, 자사고, 특성화고)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1층 로비에서는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직접 멘토로 나서 대학생들과 함께 전공 상담을 진행한다. 멘토는 정치외교학과(이정훈 강동구청장) 등 26개 전공자들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는 미세먼지 측정 키트 만들기, 방화복 시간 내 입기 등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돕는 체험이 마련돼 학생들의 선택에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입시에는 빈부격차가 없었으면 한다. One-Stop 진로진학 박람회를 통해 수험생들이 공교육 안에서 성공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며 ”주민 간 교육정보 형평성을 높이고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강과 다양한 상담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slc.gangdo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일부 현장접수 가능),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교육청소년과(3425-521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