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스마트시니어 경진대회 개최!
서초구, 스마트시니어 경진대회 개최!
  • 정응호
  • 승인 2019.06.13 15:55
  • 댓글 0

오는 14일, 오후 2시 서초구청서 ‘스마트시니어 경진대회’ 열어 스마트폰 실력 겨뤄
어르신 200여명 참여, AR(증강현실) 인지 게임, 포토 키오스크 등 최신 IT 기술 체험
전국 최초 ‘서초 스마트시니어 IT 체험존’ 5곳 조성해 즐길 거리 풍성
스마트시니어 IT체험존 위치
스마트시니어 IT체험존 위치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14일 구청 대강당에서 어르신들이 다양한 게임을 통해 스마트폰 실력을 겨루는 ‘서초 스마트시니어 경진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서초 스마트시니어 사업’의 일환으로 55세 이상 어르신 200여명이 참여한다. 그간 정보화 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이 모바일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다.

오후 2시부터 2시간여동안 펼쳐지며, 1 ·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스마트 게임 과거시험’에서는 어르신 스마트폰 3대 천왕을 뽑는다. 스마트 게임을 통해 총 6명의 ‘스마트왕’, ‘달리기왕’, ‘타자왕’이 가려진다

2부 ‘도전! 시니어 골든벨’에서는 스마트폰앱을 통해 생활지식, 정보화, 건강 등 다양한 OX퀴즈와 주관식 문제를 풀며 우승자를 가린다. 골든벨을 울린 최후의 1인은 물론, 최종 본선진출자 총 10명에게 상장과 푸짐한 부상이 수여된다.

대회가 열리는 경연장 밖에서는 AR(증강현실), 포토 키오스크 등 최신 IT 기술도 체험할 수 있다. AR(증강현실)을 통한 반응인지게임, 기억력 및 체력 향상게임 등을 즐길 수 있으며, 포토 키오스크를 통해 다양한 배경을 바탕으로 사진을 찍고 즉석에서 핸드폰으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구는 VR(가상현실), AI(로봇), 1인 미디어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서초 스마트시니어 IT체험존’을 전국 최초로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내곡느티나무쉼터, 노인종합복지관, IT교육센터 등 5개소에 마련한 IT체험존은 입소문을 타고 6개월여만에 3000여명의 어르신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가 높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스마트시니어 사업을 진행하면서 누구보다도 열정 넘치는 시니어들을 만날 수 있었다”며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어르신들이 미래 기술 환경과 소통하며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스마트시니어 사업’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