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찾아라, e-맛집”
노원구 “찾아라, e-맛집”
  • 시정일보
  • 승인 2007.02.08 15:13
  • 댓글 0

▲ 노원구는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음식정보를 제공하고 지역경제의 활성화도 도모하고자 홈페이지내 ‘노원 맛집ㆍ멋집’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 ‘노원맛집 - 멋집’ 코너 신설
171개 업소 소개…고객·업주 ‘정보교환’



‘맛있는 먹거리, 괜찮은 음식점 어디 없을까?’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사이트가 지난달 15일 노원구(구청장 이노근) 홈페이지에 첫 문을 열었다.
구는 장기적인 경기불황에 따라 침체된 음식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인근 동북부 200만명이 찾고 싶은 명소로 만들어 지역의 경제 가치도 높이기 위해 관내 171개 우수업소를 선정, ‘노원 맛집ㆍ멋집’홈페이지(http://food.nowon.seoul.kr)를 구축했다.
‘노원음식매니아 20만명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이번 홈페이지 개설을 위해 구는 지난해 9월 신청받은 334개 음식점을 대상으로 특색있고 개성있는 업소, 노원을 대표할 수 있는 업소이면서도 음식고유의 맛과 영양이 조화를 이룬 음식, 맛있고 대중적이며 다수인이 이용 가능한 업소를 현장조사와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이에 따라 다양하고 차별화된 노원구만의 콘텐츠 운영을 표방하는 ‘노원맛집ㆍ멋집’은 각 음식점에서 제공하는 음식의 종류, 가격, 음식에 대한 설명과 특징을 사진과 함께 담아 제공하며 위치별, 음식종류별, 메뉴별, 테마별로 나뉘어 분야별로도 검색 조회가 가능토록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