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제1대 아동의회 오리엔테이션 개최
금천구, 제1대 아동의회 오리엔테이션 개최
  • 김해인
  • 승인 2019.06.19 17:20
  • 댓글 0

지난 17일 금천구 대강당서 ‘제1대 금천구아동의회’ 오리엔테이션
50명의 아동의원들로 구선된 아동의회... 아동관련 정책발굴 제안 활동해
지난 17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제1대 금천구 아동의회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지난 17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제1대 금천구 아동의회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난 17일 구청 대강당에서 아동의원 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대 금천구 아동의회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아동친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금천구가 야심차게 준비한 아동의회는 만 12세 미만(초등4~6학년) 아동들로 구성됐다. 구는 이를 위해 지난 5월28일부터 6월11일까지 관내 학교장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총 50명의 아동의원을 선정한 바 있다.

아동의원들은 그동안 추진된 금천구 청소년의회와 발맞춰 아동의 4대 권리를 존중하는 도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조성’을 위해 아동관련 정책들을 직접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참여자들은 처음으로 모여 서로를 소개하고, 간단한 게임을 하는 등 즐거운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앞으로의 금천구 아동의회의원으로서 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대 금천구아동의회’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아동의 4대권리와 지역사회의 이해’, ‘문제논의 및 제안방법’ 등에 대해 공부하는 ‘아동정책학교’ 운영, 8월 국회의사당 견학, 9월 그간의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정책활동 보고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우리나라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직접 우리 동네를 위해 고민하고 발표한 의견들은 구정방향 설정과 정책결정에 있어 중요하게 작용하게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동들이 낸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아동친화 도시 금천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