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덕계도서관 ‘도서관에서 여름을’ 운영
양주시 덕계도서관 ‘도서관에서 여름을’ 운영
  • 서영섭
  • 승인 2019.06.23 15:40
  • 댓글 0

여름 독서문화 행사, 오는 7월13일과 20일

[시정일보]양주시 덕계도서관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책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7월13일과 20일 여름 독서문화 행사 ‘도서관에서 여름을’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 독서문화 행사는 양주시민을 대상으로 7월13일 아빠학교 권오진 작가 초청강연과 7월20일 삼국삼색 그림자극 ‘그림자속으로 풍덩~’으로 구성했다.

‘놀이의 달인 아빠되기 워크숍’을 주제로 진행하는 강연은 아빠놀이의 종결자 권오진 작가와 함께 성인 남성 양육자 20명을 대상으로 덕계도서관 7층 동아리방에서 진행한다.

권오진 작가는 ‘놀이만한 공부는 없다’ 등 10여권의 책을 집필했으며 10년 동안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다수의 방송 출연을 통해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비법을 나누고 있는 놀이교육 전문가이다.

북(BOOK)극곰 예술극단의 삼국삼색 그림자극 ‘그림자속으로 풍덩~’은 책 읽어주는 북극곰과 아시아 전래동화를 그림자극으로 만나고 각 나라의 문화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공연은 6세 이상 시민 80명을 대상으로 회천2동 복합청사 4층 강당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 접수는 덕계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와 전화(031-8082-7451)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 독서문화 행사를 통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은 시민들께서 무더위를 식히며 즐거움과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