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담배꽁초 무단투기 근절 홍보‧계도 요원 운영
관악구, 담배꽁초 무단투기 근절 홍보‧계도 요원 운영
  • 김해인
  • 승인 2019.06.2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배꽁초 무단투기근절 홍보‧계도요원 운영 본격화… 현장 계도, 휴대용 재떨이 배부
담배꽁초로 인한 환경오염 및 주민불편 해소 기대
관악구 샤로수길 일대에서 담배꽁초 무단투기 근절을 위해 계도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관악구 샤로수길 일대에서 담배꽁초 무단투기 근절을 위해 계도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담배 꽁초 없는 청전관악 조성을 위해 ‘담배꽁초 무단투기 근절 홍보‧계도 요원’ 운영을 실시한다.

구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총 8명으로 구성된 ‘담배꽁초 무단투기근절 홍보‧계도 요원’ 운영을 실시했으며, 2인 1개조로 구성해 담당 지역을 맡아 활동을 하게 된다.

앞으로 관내 담배꽁초 상습무단투기지역으로 파악된 110개소를 중심으로, 각 동별 담배꽁초 무단투기지역과 민원지역에 현장에 나서 홍보‧계도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더불어 담배꽁초 상습무단투기지역을 매일 순찰해 길거리에 무단 투기된 담배꽁초를 수거하는 등 현장 정화활동과 함께 무단투기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계도를 실시한다.

또한, 활동 시 ‘휴대용 재떨이’를 배부해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담배꽁초를 휴지통에 버릴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상습지역을 중심으로 담배꽁초 무단투기단속을 병행할 계획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담배꽁초 무단투기 적발 시에는 과태료 5만원이 부과된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담배꽁초 무단투기 근절 홍보‧계도 요원의 활동으로 담배꽁초로 인한 환경오염 및 지역주민의 불편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며, “청정삶터 관악 조성을 위해 다양한 청소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