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공단, 유아 예체능단 콘퍼런스 개최
성동구공단, 유아 예체능단 콘퍼런스 개최
  • 이승열
  • 승인 2019.06.27 09:08
  • 댓글 0

광진구·송파구 공단과 함께 유아 예체능단 우수사례 및 정보 공유
18일 성동구·광진구·송파구 공단 합동으로 제1회 유아 예체능단 우수사례 콘퍼런스가 열리는 모습
18일 성동구·광진구·송파구 공단 합동으로 제1회 유아 예체능단 우수사례 콘퍼런스가 열리는 모습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수)은 지난 18일 열린금호교육문화관에서 제1회 유아 예체능단 우수사례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프로젝트’를 모토로 광진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명래),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과 유아 예체능단 업무 협약을 체결하면서 기획됐다.  3개 기관에서 운영 중인 유아 예체능단의 우수사례 공유와 정보 교환, 교육 과정(인지·체육) 교류 등으로 구성됐다. 

콘퍼런스는 ‘2018년 열린금호유아체능단 운영현황 및 우수사례’ 소개를 시작으로, 각 기관별 사례 및 정보 교환, 열린금호교육문화관 유아체능단 교실 및 시설 견학의 순으로 진행됐다. 담당자들은 서로의 의견 공유와 토론을 통해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종수 이사장은 “유아 예체능단 담당자들의 업무 협력을 통해 유아교육에 대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올바른 교육 기관을 만들어 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