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IT벤처 스타트업 취업박람회’
영등포구 ‘IT벤처 스타트업 취업박람회’
  • 방동순
  • 승인 2019.07.01 15:40
  • 댓글 0

‘100년을 위한 시작’ 4차산업혁명 일자리 찾기…23개 기업 참여, 현장면접ㆍ직업체험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29일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채현일 구청장을 비롯 윤준용 의장 등 IT, AI, 핀테크,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스타트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영등포구와 코스콤 등 주최로 ‘청년, 그리고 새로운 100년을 위한 시작’을 주제로 ‘2019 IT벤처 스타트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IT 벤처 스타트업 취업박람회’는 유망 스타트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과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유망 스타트업에 취업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주식회사 모핀, 주식회사 페르소나, 주식회사 블루프린트랩, 지식창업신문, 토큰포스트 등 총 23개사가 참여해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채용분야에서 양질의 취업기회를 제공했다.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광장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스타트업 대표 및 실무자 선배가 들려주는 스타트업 트렌드에 대한 특별강연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또한 개별 면접부스에서는 사전에 이력서를 제출하고 선정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1:1 매칭 심층 면접과 실시간 현장면접을 동시에 진행해 실질적인 채용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행사장 곳곳에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나를 알리다(구직자 홍보), 기업홍보, 이미지메이킹, 헤어 컨설팅, 면접 메이크업, 취업타로, 퍼스널컬러 진단,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했다.

채현일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기업문화와 빠르고 유연한 의사결정 구조를 가진 스타트업에서 일하고자 하는 청년이라면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며 “스타트업의 서비스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근무 환경에 대한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원하는 곳의 채용 면접에도 참여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