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암사도서관, '뉴스 리터러시 교실' 진행
강동암사도서관, '뉴스 리터러시 교실' 진행
  • 방동순
  • 승인 2019.07.02 14:40
  • 댓글 0

7월부터 초등생을 위한 뉴스 리터러시 교육 참가자 모집

[시정일보]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이 운영하는 강동구립 암사도서관에서는 7월부터 초등학생을 위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인 ‘뉴스 리터러시 교실’ 을 새롭게 진행한다.

‘뉴스 리터러시 교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으로 마련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 분별력 있는 정보 접근 능력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총 6회 수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1~3학년), 초등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나눠 진행된다. 7월24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는 초등 저학년 수업이, 오후 4시부터는 초등 고학년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방학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암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7월2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마감 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암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문화마당/ 행사신청으로 접속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마감될 경우에는 암사도서관 사무실(429-0476)로 연락해 대기 신청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뉴스 리터러시 교실’의 진행으로 한국언론진흥재단 전문강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관내 초등학생들의 독해력 향상 및 비판적 사고능력 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