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자치입법권 강화 위해 서우선 박사 입법고문 재위촉
양천구의회, 자치입법권 강화 위해 서우선 박사 입법고문 재위촉
  • 정칠석
  • 승인 2019.07.01 23:46
  • 댓글 0

-구민의 권익증진과 자치입법권 강화, 의정활동의 전문적인 지원을 위해 입법고문 위촉-
양천구의회(의장 신상균)는 1일 의장실에서 신상균의장을 비롯 오진환 부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우선 박사를 입법고문으로 재위촉했다.
양천구의회(의장 신상균)는 1일 의장실에서 신상균의장을 비롯 오진환 부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우선 박사를 입법고문으로 재위촉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의회(의장 신상균)는 1일 의장실에서 신상균 의장을 비롯 오진환 부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우선 박사를 입법고문으로 재위촉했다.

이번 양천구의회의 입법고문 재위촉은 구민의 권익증진과 자치입법권 강화, 의정활동의 전문적인 지원을 위한 것으로 ‘양천구의회 입법‧법률고문 운영조례’에 의해 위촉했다.

이날 재위촉된 서우선 박사는 앞으로 2년동안 자치법규의 제‧개정에 관한 입법사안의 자문을 비롯 상위법 등 관련법규의 해석 및 입법정책의 자문, 양천구의회 운영 및 의안심사‧처리, 기타 양천구의회 관련 입법정책의 자문, 그 밖에 의장이 위임하는 입법관련 연구과제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이날 신상균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임기만료에 따라 서우선 박사를 양천구의회 입법고문으로 재위촉함으로써 의원들이 생활밀착형 조례 제‧개정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하는데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전문성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위촉 된 서우선 입법고문은 국회내무위 입법조사관, 국회환경노동위원회 입법심의관 등을 거쳐 현재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지치연구소장을 역임했다. 앞으로 양천구의회가 효율적인 의회운영과 정책중심의 의회로 거듭나는데 서우선 고문의 적극적인 활동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