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구립도서관, 논문·전자저널 등 디비피아 전자저널 무료 제공
중랑구 구립도서관, 논문·전자저널 등 디비피아 전자저널 무료 제공
  • 김소연
  • 승인 2019.07.02 10:00
  • 댓글 0

중랑구립정보도서관, 중랑구립면목정보도서관, 중랑숲어린이도서관, 양원숲속도서관, 중화어린이도서관
학술논문, 전자저널 등 무료 열람 서비스 제공

[시정일보]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영섭)에서 운영하는 중랑구 5개 구립도서관(△중랑구립정보도서관 △중랑구립면목정보도서관 △중랑숲어린이도서관 △양원숲속도서관 △중화어린이도서관)이 1일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학술정보, 전자저널 등 고급지식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디비피아(DBpia) 전자저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디비피아(DBpia) 전자저널 서비스’는 국내 우수학회, 출판사 및 연구기관의 학술 논문 및 기사를 창간호부터 최신호까지 원문 형태로 이용 가능하며 경제, 교육, 과학, 정보통신 등 각 분야 공공ㆍ민간 전문기관들의 국가지식 데이터베이스도 연계서비스로 제공된다.

국내 간행물 학술분야 2,000여종, 전문잡지 50여종, 학술논문(기사) 230여만편, 공공 및 민간 전문기관의 간행물 500여종 등에 대한 검색, 원문 열람을 비롯한 인쇄, 저장 및 전송이 가능하다.

본 서비스는 중랑구 구립 도서관 관내에서 이용 가능하며 도서관을 방문해 www.dbpia.co.kr에 접속하면 자동 인증되어 원문 검색 및 열람을 할 수 있고, 개인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내 무선인터넷(wifi)을 이용하여 DBpia 에 접속하면 자동 인증된다.

박영섭 이사장은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고급 지식정보를 도서관에서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분야의 자료를 제공하는 만큼 도서관을 이용하시는 주민들의 학습활동 및 연구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