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도농도서관, 여름방학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남양주시 도농도서관, 여름방학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 방동순
  • 승인 2019.07.06 15:25
  • 댓글 0

 

 

[시정일보]남양주시 도농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는 24일부터 8월14일까지 여름방학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대상은 6세부터 초등 6학년까지이며, <거꾸로 과학실험, 플립사이언스>, <지도 위 구석구석 한국사>, <안녕?! 어린왕자>, <씽싱~ 책노리와 여름나기> 등 독서와 관련한 4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거꾸로 과학실험, 플립사이언스>는 결과가 나오는 과정과 이유를 찾고 스스로 실험을 설계하고 만듦으로써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와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으며, <지도 위 구석구석 한국사>는 선사시대 사람들의 모습과 삼국의 발전과정, 다양한 문화가 발전한 고려에 대해 알아보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안녕?! 어린왕자>는 인생에서 꼭 한 번 읽어야하는 고전명작 ‘어린왕자’를 정독해보고, 편지쓰기, 추억의 액자 만들기 활동을 통해 자기와 타인을 이해하며 협응력을 키울 수 있다.

<씽씽~ 책노리와 여름나기>는 도농도서관 동화구연 동아리인 ‘책노리’회원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계절에 맞는 책읽기와 계절 확장 책놀이 수업을 통해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방법을 배워보는 강좌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이며, 도농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도농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yj.go.kr/donong)에서 확인 가능하며, 도농도서관(031-590-287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