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영유아 '안전카시트' 무료 대여 실시
광진구, 영유아 '안전카시트' 무료 대여 실시
  • 정응호
  • 승인 2019.07.04 15:58
  • 댓글 0

광진구 거주 6세 미만의 영유아 가정 대상 영유아용 카시트 대여

[시정일보]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영유아 육아용품 지원 및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안전카시트 대여사업’을 8월1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9월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영유아의 카시트 장착 의무화 법령이 강화되고, 영유아의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시트 대여는 광진구에 거주하는 만 6세 미만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연 2회 진행한다.

대여 기간은 5개월이며 대여 장소는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구의1동 동주민센터, 동일로56가길 31)이다. 이용요금은 무료이지만 보증금은 3만 원이며, 카시트 반납 시 보증금은 반환된다.

하반기 카시트 대여 신청 기간은 12일부터 26일까지 15일간이다. 대여는 8월1일부터 1231일까지 5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대여자 선정 시 1순위는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정·다문화가정·다자녀(3인 이상) 가정이며, 2순위는 일반 신청자로 선착순이다. 대상자 선정 결과는 개별 문자발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나눔 실천에 관심이 많은 구민은 가정에서 사용한 카시트를 기증할 수 있으며, 기증받은 카시트는 안전점검 및 세척 후 필요로 하는 구민에게 대여할 예정이다. 카시트를 기증하고자 하는 구민은 광진구 장난감도서관(구의1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기증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jcare.go.kr)로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현재 장난감도서관 이전 설치 중인 관계로 방문 접수 시 전화 상담 후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카시트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467-1827) 및 광진구청 가정복지과(450-755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안전카시트 대여사업은 올해 첫 시행되는 사업만큼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안전하게 아이 키울 수 있는 좋은 사회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하리라 기대한다”라며 “더 많은 구민들이 카시트를 대여할 수 있도록 올해 카시트 60대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총 100대를 구입해 대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