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찾아가는 맞춤형 부동산거래신고 교육 추진
동작구, 찾아가는 맞춤형 부동산거래신고 교육 추진
  • 김해인
  • 승인 2019.07.11 12:30
  • 댓글 0

오는 16일부터 9월까지 관내 30개 조합, 2만5450세대원 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부동산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개정사항·거래신고 방법·등기절차 등 안내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부동산거래신고 교육’을 올해 처음 추진한다.

부동산 계약이 많은 지역주택조합, 재개발·재건축 조합 및 그 세대원에게 직접 방문해 부동산거래신고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참여대상은 관내 30개 조합 2만5450세대원이다.

교육은 오는 16일 오후2시 흑석재정비촉진구역 5개 조합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각 조합사무실에서 진행된다.

2인 1조로 구성된 관계공무원이 교육을 진행하며, △부동산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개정 관련 주요 변경내용 △이중계약, 거짓신고 등 부동산 거래신고 방법 및 유의점 △입주권·분양권의 등기절차 △부동산실명법 위반 과징금 사례 등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부동산거래와 관련 사항을 다룬다.

또한, 구는 오는 9월까지 △부동산 거래신고 유의사항 △입주권의 등기절차 △부동산실명법 위반 과징금 등의 내용을 담은 부동산거래신고 관련 안내 책자를 조합 등 관련 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다.

이영수 부동산정보과장은 “이번 교육에 많은 조합 및 세대원들이 참여해 올바른 부동산거래 방법을 쉽고 정확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도록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