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10월 전통음식축제 프로그램 제안 공모
종로구, 10월 전통음식축제 프로그램 제안 공모
  • 이승열
  • 승인 2019.07.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궁중과 사대부가의 전통음식축제’ 부스 운영 단체도 함께 공모
지난해 열렸던 '궁중과 사대부가의 전통음식축제'의 모습
지난해 열렸던 '궁중과 사대부가의 전통음식축제'의 모습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0월 개최하는 ‘2019년 궁중과 사대부가의 전통음식축제’에 주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15일까지 체험 프로그램 및 참여자를 공모한다.

구는 우리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궁중·사대부가의 음식문화와 생활상을 재현하는 ‘궁중과 사대부가의 전통음식축제’를 2004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올해 13회를 맞이하는 궁중과 사대부가의 전통음식축제는 10월11일과 12일 이틀 간 운현궁(삼일대로 464)에서 ‘찬품단자(饌品單子) - 고(古) 조리서 속의 우리 음식’이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축제는 △고(古) 조리서 속의 궁중과 사대부가의 음식 전시 △전문가의 강연 △음식 만들기 체험 △전통의상 종이접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는 전시구역과 체험구역이 이어지도록 구성해, 관람만 하는 축제에서 벗어나 주민이 참여하는 축제로 진행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부대행사로 진행할 체험프로그램 제안과 체험프로그램 부스 운영 참여 등 2개 분야를 공모한다. 체험 프로그램 제안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스 운영은 종로구민 또는 종로구에 소재를 두고 있는 학생·동아리·단체 등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기간은 15일까지이다. 구청 누리집(www.jongno.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ashley80@mail.jongno.go.kr) 또는 우편(종로구 종로1길 42 이마빌딩 406호, 종로구청 관광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구청 관광과(2148-1858)로 하면 된다. 

구는 관광분야 전문가와 함께 접수된 프로그램 제안들을 심사해 우수 제안 3개를 선정하고 7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축제 목적과의 적합성, 참신성, 실현 가능성 등이다. 이 중 실현 가능성이 높은 제안은 협의와 기획 과정을 거쳐 축제 프로그램으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부스 운영에 지원한 단체의 경우 전통 또는 음식과 관련한 단체를 우선순위로 하며, 단체 성격이 축제에 부합한지 등의 여부를 심사해 최종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