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성내2동 도시재생활성화 이끌 주민 모집
강동구, 성내2동 도시재생활성화 이끌 주민 모집
  • 방동순
  • 승인 2019.07.14 14:35
  • 댓글 0

올해 말,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 나갈 주민협의체 발족 예정

 

성내2동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위치
성내2동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위치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성내2동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우리동네 재생 계획을 직접 세우고 함께 실행해 나갈 주민을 모집한다.

성내2동은 지난해 ‘서울시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으로 선정되어 올해부터 5년간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서울형 도시재생활성화사업’은 저층주거지 도시재생을 위한 것으로, 주민들은 마을공동체 활성화, 주차 및 쓰레기문제 해결, 안전한 통학로 조성 등의 마을의제사업 수행과 청년창업 공간 마련, 일자리창출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로, 직접 의견을 내고 다른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성내2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여기서 활동할 주민을 모집하는 것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의견 제시,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 지역자원 발굴 및 주민공모사업 수행 등으로 구성원들이 스스로 규약을 만들고 지속적인 회의를 개최해 도시재생사업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대상은 성내2동 도시재생 상업지역 내에 거주하거나 생업, 학업 등을 이유로 생활하는 사람이면 협의체에서 활동할 수 있다. 올해 11월까지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에 직접 참여 하길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하거나 이메일(seongnae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성내2동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seongnae2)에서 받으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시재생지원센터(070-7777-1322)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도시재생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가장 큰 힘이다. 구에서도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