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만드는 서울뉴스’ 시민기자 모집
‘시민이 만드는 서울뉴스’ 시민기자 모집
  • 문명혜
  • 승인 2019.07.12 10:46
  • 댓글 0

31일까지 신청…서울시 주요정책, 행사, 시설, 생활정보 등 취재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가 ‘시민이 만드는 서울뉴스’ 제작에 참여할 시민기자를 모집한다.

서울시민은 물론 서울 소재 직장, 학교에 다니는 서울생활권자 누구나 ‘서울 시민기자’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 시민기자’는 서울시의 주요정책과 행사, 시설, 서울생활정보 등을 주제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체감형 취재기사 및 사진ㆍ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시민기자가 작성한 콘텐츠는 편집실의 검토를 거쳐 서울시 온라인 뉴스 사이트 ‘내 손안에 서울’ 및 뉴스레터를 통해 매일매일 시민들에게 서울소식을 전한다.

‘서울 시민기자’에 관심있는 시민은 오는 31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 및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서울 시민기자’에 선정되면 금년 8월부터 내년 12월까지 활동한다.

이번 시민기자는 △청소년기자(200명) △대학생기자(300명) △시민기자(일반) 700명 △사진 영상기자(전문) 300명을 모집한다.

시민기자로 활동하면 소정의 원고료와 서울시 주요행사 초청 등 기회가 주어진다.

우수 활동자에겐 기자증과 활동인증서 제공, 서울시장 표창 수여, 활동기간 연장 등 혜택이 주어진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시가 일방적으로 전하는 시정소식이 아닌 ‘시민이 직접 만들고 알리는 서울시 뉴스’를 구현하는데 시민기자가 적극 참여하게 될 것”이라면서 “서울시와 시민간 소통 메신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