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9 상반기 ‘건강마을 조성사업’ 성료
고양시, 2019 상반기 ‘건강마을 조성사업’ 성료
  • 서영섭
  • 승인 2019.07.15 15:30
  • 댓글 0

“다 같이 걷자~ 동네 한바퀴”… 관내 아파트 주민들, 걷기동아리 참여 ‘활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가 걷기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운영한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가 걷기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운영한다.

[시정일보]고양시 덕양구보건소가 걷기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운영한다.

같은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걷기동아리를 형성해 바르게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마을을 조성하는 것이다. 걷기지도자 강사를 지원해 그냥 걷는 것이 아닌 바르게 걷기를 통해 운동 분위기 조성, 만성질환 예방,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같은 아파트 주민들이 단합해 일주일에 한 번, 아침 두 시간동안 주변 공원, 하천길을 중심으로 바르게 걷기 운동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상‧하반기 나눠서 진행하며 현재 관내 아파트 10개 단지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로 상반기 걷기운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걷기 동아리 참여자는 “평소 혼자 걷는 것보다 강사의 지도에 따라 같은 마을 주민들과 함께 운동하니 동기부여도 되고 더 열심히 걷게 되는 것 같다”며 “걷기를 통해 체중도 감소되고 근력도 강화돼 더 건강해지는 느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걷기분위기를 형성하겠다”며 “오는 9월부터 하반기 프로그램을 시작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바르게 걷기운동을 할 수 있도록 건강마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