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저소득층 장애인 대상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동작구, 저소득층 장애인 대상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 김해인
  • 승인 2019.07.16 10:20
  • 댓글 0

오는 31일까지 동주민센터에서 접수신청 받아…만 12세에서 23세 이하 등록장애인 대상
12월까지 월 8만원 이내로 6개월간 수강료 지원…통합문화이용권과 중복 사용 가능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2월까지 저소득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강좌 이용권을 지원한다.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으로 수강할 수 있는 종목은 농구, 수영 등 대한장애인체육회 가맹 종목과 장애인 생활체육 종목이다.

대상은 관내 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만 12세~23세 이하 장애인으로, 선발되면 6개월 간 월 8만원 이내의 스포츠강좌 이용권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과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31일까지 신분증, 장애인증명서 또는 장애인복지카드를 지참하고, 주소지 동주민센터나 체육문화과로 방문하면 된다. 대리 신청 시에는 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장이 필요하다.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가맹시설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voucher.kspo.or.kr)에서 확인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체육문화과(820-126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종록 체육문화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의 스포츠활동의 기회가 확대되고 경제적 부담도 덜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대상 주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