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전국최초 출산·보육 융합시스템 '건강부모교육e-음' 리뉴얼
서초구, 전국최초 출산·보육 융합시스템 '건강부모교육e-음' 리뉴얼
  • 정응호
  • 승인 2019.07.19 10:20
  • 댓글 0

정보보안체계를 강화하며 대대적인 디자인 개편... 통합안내 컨텐츠 개선
접근성 대폭 향상... 텍스트 위주에서 쉽게 원하는 컨텐츠 찾을 수 있게 발전

[시정일보] 서초구가 임신·출산·육아·보육 대표 통합플랫폼 ‘건강부모교육e-음’을 새로 단장했다. 

구는 ‘건강부모교육e-음’의 정보보안태세 유지를 위해 정보보안체계를 강화하며 대대적인 디자인 개편을 실시했다. 2018년 1월 오픈한 후 1년 반만이다.

먼저 2019년 1월부터 6개월간 개인정보관리책임 및 정보보호체계를 더욱 고도화하는 보안 업그레이드를 수행하고 트렌드에 맞춘 미려한 디자인 적용과 함께 통합안내 컨텐츠를 개선했다.

더불어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안내 부분을 기존의 텍스트 위주에서 쉽게 원하는 컨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발전시키고,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도 바로 원하는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열람이 가능하도록 해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건강부모교육e-음’은 일방적, 일회성 정보 제공이 아닌 주민과 민간 교육기관과 같은 지역자원간의 쌍방향 소통은 물론 상호협력체계를 통한 협업시스템을 구축돼 있다.  공공·위탁기관 외에도 전문교육기관 외 의료기관, 산후조리원 등 23개 기관에 대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어 그동안 여러 기관을 찾아다녔던 수고를 덜 수 있다.

또한, 자녀의 검진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출생부터 만11세까지 예방접종정보에 대한 알림이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는 부모교육자료와 예방접종일 계산기, 아이비만도 측정, 관내 의료기관찾기, 전자바우처 제공기관 등 다양한 건강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리뉴얼된 ‘건강부모교육e-음’의 모습은 서초엄마들의 임신, 출산 및 육아 필수 아이템으로 서초엄마들의 사랑을 더욱 더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수요자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로 부모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