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온마을체험학습 버스’ 운행
성동구, ‘온마을체험학습 버스’ 운행
  • 이승열
  • 승인 2019.07.2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온마을체험학습장 간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지원
성동 온마을체험학습 버스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온마을체험학습장 프로그램 참여 학교를 대상으로 ‘온마을체험학습 버스’를 운행한다.

구는 11개 권역별체험센터와 온마을체험학습장의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학생들의 이동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체험학습버스를 임차해 지원해왔다. 이 체험학습버스에 대한 학교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차량 요청 사례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올해 구 예산을 반영해 체험학습 전담버스를 마련하게 됐다. 

전담버스 운영에 따라, 학생들은 관내에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장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학교는 학생 인솔의 어려움을 해소해 체험학습장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체험학습버스는 학교의 사전신청에 따라 배차된다. 학생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온마을체험학습지도사가 차량별로 2명씩 배치돼, 학생 인솔은 물론, 차량 점검 여부 등 안전 사항을 수시로 확인할 예정이다. 첫 운행은 지난 16일 금옥초등학교~성동소방서 구간에서 이뤄졌다.

한편 구는 2015년 교육특구 지정 후 4차산업혁명체험센터 건립, 글로벌 영어하우스 확대, 책마루 조성 등 교육인프라 확충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생태, 문화, 예술, 산업 등과 관련된 온마을체험학습장 100개를 운영 중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학생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듣고 느끼는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생각을 키우고 미래를 향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