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하반기 에코마일리지 동 경진대회 추진
종로구, 하반기 에코마일리지 동 경진대회 추진
  • 이승열
  • 승인 2019.07.29 14:50
  • 댓글 0

7월1일부터 9월20일까지 에코마일리지 신규 가입 실적에 따라 평가
상위 4개동에 시상 및 인센티브 지급

[시정일보]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에너지 절약 문화를 확산하고,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을 모집하기 위해 '2019년 하반기 에코마일리지 동 경진대회' 를 추진한다.

에코마일리지 동 경진대회는 연 2회 개최되며, 이번 ‘하반기 에코마일리지 동 경진대회’는 7월1일부터 9월20일까지 진행된다. 구는 기간 중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개인, 단체) 가입실적을 점수로 환산해 동을 평가하고 상위 4개동을 시상한다.

오는 10월 중 시상할 예정이며, 최고 점수를 받은 1개 동에는 최우수상 표창과 30만원의 인센티브를, 나머지 3개 동에는 우수상 표창과 20만원의 인센티브를 각각 지급한다.

올 ‘상반기 에코마일리지 동 경진대회’는 1월7일부터 3월22일까지의 신규 회원 가입 실적을 평가했으며, 최우수상에는 무악동이 선정됐고 우수상에는 종로1·2·3·4가동, 창신제3동, 청운효자동이 선정됐다.

에코마일리지 신규 가입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 또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에코백을 제작해 동 주민센터를 통해 배부한다.

에코마일리지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청 환경과(2148-2473),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에코마일리지 사업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종로구는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에코마일리지 동 경진대회 외에도 △에코마일리지 학교 순회 교육 △에코장터 △에코마일리지 홍보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