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일본 정부에 대한 규탄’ 결의안 채택
강동구의회 ‘일본 정부에 대한 규탄’ 결의안 채택
  • 방동순
  • 승인 2019.07.29 17:25
  • 댓글 0

NO 일본! 피켓 들고 경제보복조치 철회 및 독도관련 망언 중단 촉구
강동구의원을 비롯해 본회의장에 참석한 구청간부 및 민간단체 방청객들 모두 다 함께 ‘NO 일본’의 의미를 담은 피켓을 들고 있다.
강동구의원을 비롯해 본회의장에 참석한 구청간부 및 민간단체 방청객들 모두 다 함께 ‘NO 일본’의 의미를 담은 피켓을 들고 있다.

[시정일보] 강동구의회(의장 임인택)는 지난 26일 열린 제26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일본 정부에 대한 규탄 결의안’을 상정하고, 소속의원의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우리나라 대법원에서는 지난해 10월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손해배상 문제에 대해 피해자들에게 승소판결을 내린바 있으며, 이에 일본 정부에서는 우리나라 사법부 판결에 대한 보복의 의미로, 경제적·정치적 성격의 수출규제 조치를 시행했다.

또한 최근 중국·러시아 군용기의 독도 영유권 침입 행위와 관련해서도 일본 정부의 독도 관련 망언이 있었다.

이에 강동구 의회에서는 ‘일본 정부가 우리 대한민국에 행한 수출규제 조치를 즉시 철회하고,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와 독도에 대한 망언을 철회할 것’을 촉구하는 ‘일본 정부에 대한 규탄 결의안’을 소속의원 18명 전원의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구의회는 “명확한 사실에 근거한 판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 정부는 우리나라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지 않고 경제보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더욱이 이러한 상황에서 중국과 러시아 군용기의 우리나라 독도 영유권 침범 행위에 대해 또 다시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주장하는 망언을 일삼고 있어, 이는 역사적 사실을 부정하고 대한민국의 영토 주권에 대한 중대한 도발행위”라고 밝혔다.

한편 제갑섭 부의장(대표발의)의 결의문 낭독으로 시작된 이날 결의안 채택은, 전체 구의원을 비롯해 본회의장에 참석한 구청간부 및 민간단체 방청객들 모두 다 함께 ‘NO 일본’의 의미를 담은 피켓을 들고 결의사항을 외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채택된 결의문은 국회 등 관련 부처에 보내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