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성내도서관, '동화작가와 북타임' 등 참여자 모집
강동성내도서관, '동화작가와 북타임' 등 참여자 모집
  • 방동순
  • 승인 2019.07.29 16:20
  • 댓글 0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시정일보]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이 운영하는 강동구립 성내도서관은 8월부터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창의력 쑥쑥 컨셉디자인’, ‘동화작가와 북타임’, ‘이사도라문 글쓰기 특강’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고 지식정보격차 해소 및 창의적 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상반기에도 진행된 바 있는 ‘창의력 쑥쑥 컨셉디자인’이 관내 어린이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다시 돌아왔다. 8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 총 12회에 걸쳐 운영된다. 본 프로그램은 그림책 작가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인 김유강 강사가 진행하며 디즈니, 픽사 등에서 애니메이션 기획에 쓰는 활용기법을 안내한다. 매회 새롭게 제시되는 키워드로 컨셉디자인 실습을 해봄으로써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동화책을 다수 집필한 송아주 작가와 함께하는 ‘동화작가와 북타임’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송아주 작가와 함께 동화책을 읽고 토론 및 글쓰기를 해보며 작가라는 직업에 대해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다. 8월 중 2주간 수, 금요일(총 4회)로 진행된다.

8월13일에 진행되는 ‘이사도라문 어린이 글쓰기’는 나만의 책을 만들고 싶은 어린이 예비 작가들을 위한 워크숍 형태의 강연회로, <이사도라문> 시리즈의 저자 해리엇 먼캐스터의 스토리메이킹 노하우에 맞춰 직접 글을 써볼 기회를 제공한다. 캐릭터 및 줄거리 창작, 미니북 제작 등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글쓰기를 배울 수 있다.

독서문화프로그램 신청은 성내도서관 홈페이지 내 행사신청 메뉴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성내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또는 전화(471-0044, 107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