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 철회 촉구 성명서 발표
광진구의회,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 철회 촉구 성명서 발표
  • 정응호
  • 승인 2019.07.30 16:25
  • 댓글 0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가 일본 정부의 비상식적인 경제 보복 조치를 규탄하고 나섰다.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가 일본 정부의 비상식적인 경제 보복 조치를 규탄하고 나섰다.

[시정일보]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가 일본 정부의 비상식적인 경제 보복 조치를 규탄하고 나섰다.

광진구의회는 29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우리 대법원이 일본 전범기업들에 내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일본정부가 시행한 반도체·디스플레이 등의 제조 필수부품 관련 한국 수출 규제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번 성명서는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시행되고 있는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명하며 광진구의회가 광진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일본정부의 책임 있는 행동을 촉구하는 결의문이다.

이날 의원들은 △일본 정부의 반도체 디스플레이 핵심 소재의 대 한국 수출규제 조치를 즉각 철회△우리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해 식민시대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배상금 지급 및 사과 촉구 △구민들의 일본여행 및 일본에서 수입되는 상품구매 자제를 촉구하는 내용을 결의했다.

성명서 발표에 함께한 고양석 의장은 “이번 사태가 우리 모든 국민의 공분을 사고있는 만큼 구민의 대표기관인 의회 차원에서 이에 대응하고자 광진구의회 의원들의 의견을 모아 성명서 발표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히며, “향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재래시장 등에서 결의대회를 다시 개최해 의회차원의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구민 모두의 마음을 담아 적극 대처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