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에코마일리지 신규회원 모집
동대문구, 에코마일리지 신규회원 모집
  • 이슬비
  • 승인 2019.08.01 15:35
  • 댓글 0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 모집…에너지 절감률 따라 마일리지 지급
연간 최대 10만 마일리지 적립…현금 전환, 아파트 관리비 등 납부 가능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에너지 사용량 절감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에코마일리지’는 시민이 자율적으로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의 에너지 사용을 절감하면 절감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가정 부문 마일리지와 단체 회원 마일리지로 나뉘며, 기준 사용량(최근 2년) 대비 최근 6개월간의 월 평균 온실가스 배출량(에너지절감량×탄소배출계수)의 절감률을 평가한다.

가정 부문 마일리지는 가입한 월의 다음 달부터 6개월 단위로 연간 총 2회 평가를 진행해, 절감 실적에 따라 연간 최대 10만 마일리지를 지급한다.(반기 기준, △5%~10% 미만 절감 시, 1만 마일리지 △10%~15% 미만 절감 시, 3만 마일리지 △15% 이상 절감 시, 5만 마일리지)

단체 회원 마일리지는 가입한 월과 상관없이 상‧하반기 각각 1회씩 평가한다. 기준 대비 10% 이상 절감한 단체를 대상으로 우수 회원 평가를 통해 최대 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현금 또는 카드 포인트로 전환하거나 지방세 및 아파트 관리비 등의 납부에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문화상품권,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도 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은 물론, 서울시 소재 학교, 아파트 단지, 일반기업 등과 같은 단체도 가입이 가능하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 동대문구청 맑은환경과,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주민들께서 에코마일리지에 적극 가입하셔서 환경을 보호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혜택도 얻으시기 바란다”며, “구에서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