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르 드 DMZ 국제자전거대회’ 30일부터 3일까지
‘뚜르 드 DMZ 국제자전거대회’ 30일부터 3일까지
  • 이승열
  • 승인 2019.08.08 08:00
  • 댓글 0

‘국제 청소년 도로사이클대회’ 등 3개 대회로 구성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행정안전부는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19 국제자전거대회’가 이달 30일부터 9월3일까지 접경지역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평화, 그리고 화해·협력, 새 시대를 달린다’를 주제로 행안부와 인천시, 경기도, 강원도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청소년 엘리트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 청소년 도로사이클대회’ △대한자전거연맹에 등록된 동호인 선수를 대상으로 하는 ‘마스터즈 도로사이클대회’ △일반인들이 참가하는 ‘인제 동호인 자전거투어’ 등 총 3개 대회로 구성된다.

‘국제 청소년 도로사이클대회’는 국제사이클연맹(UCI)이 공인하는 아시아 유일의 청소년 자전거 대회로, 강원도 고성(통일전망대)에서 출발해 인제·화천·연천·김포를 거쳐 강화(고인돌체육관)까지 5일간 510km 구간에서 진행된다.

‘마스터즈 도로사이클대회’는 3일간 고성에서 연천까지 320km 구간에서, ‘인제 동호인 자전거 대회’는 강원도 인제 일원에서 1일차(8.31) 강원도 시·군 대항 단체전과 2일차(9.1) 전국 동호인 개인전이 각각 펼쳐진다.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19 국제자전거대회’는 접경지역의 발전과 한반도 평화 증진을 위해 2016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했다.

대회의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누리집(www.tourdedmz.or.kr)과 대한자전거연맹(www.cycling.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