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제24회 금천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금천구, 제24회 금천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 김해인
  • 승인 2019.08.07 16:15
  • 댓글 0

오는 31일까지 ‘제24회 금천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후보자는 금천구민 20인 이상 또는 각 부문별 관계기관, 단체장 추천을 받아야
지난해 10월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제23회 금천구민상’ 시상식이 열렸다
지난해 10월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있었던 ‘제23회 금천구민상’ 시상식의 모습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구정과 지역사회발전에 헌신·봉사한 구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제24회 금천구민상’ 후보자를 오는 31일까지 추천받는다.

‘금천구민상’△지역사회봉사 △미풍양속 △교육 △문화 △체육 5개 부문에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구민 또는 단체에게 수여된다.

추천대상은 각 부문에서 구민화합과 발전에 공로가 있는 자로서 2019년 8월 1일 기준 3년 이상 계속해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소재하고 있는 구민, 단체(기업체 포함) 또는 단체 소속원이다.

추천방법은 금천구민 20명 이상 연명으로 공동 추천하거나 각 부문 관계기관 또는 단체장이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 증빙자료 등 신청서류를 부문별 구청 관계부서 또는 후보자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란에서 구비서류와 부문별 후보자 자격을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금천구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된다. 시상은 10월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우리 생활주변에는 이웃을 위해 보이지 않게 묵묵히 봉사하면서 주민과 함께 동행해 온 많은 영웅이 있다”라며, “우리사회를 밝게 비추고 있는 이런 분들을 적극 찾아 추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