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대표 얼굴 '구민 홍보모델' 모집
강서구 대표 얼굴 '구민 홍보모델' 모집
  • 정칠석
  • 승인 2019.08.11 12:30
  • 댓글 0

구정신문, SNS 및 홍보영상 등 다양한 분야 활동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지역을 대표하는 얼굴인 구민 홍보 모델을 모집한다.

구는 기존 정기 모집 시 진행한 위촉식 등 절차상 번거로움은 줄이고 보다 많은 주민들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연중 상시 모집에 나선다.

신청기간은 연중 수시이며, 강서구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부문은 아역(만4세~12세), 청소년(중·고등학생), 일반/어르신(대학생~80대), 가족(부부, 다자녀, 다문화 가정) 등 4개 분야다.

활동분야는 지역 내 매월 19만 2천부가 발행되는 구정신문인 강서까치뉴스의 표지모델을 비롯해 SNS와 구정홍보 영상 등 구정 홍보 분야 전반이다. 홍보모델에 선정돼 활동하는 구민에게는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한편, 초·중·고 학생 모델에게는 봉사시간도 인정 해준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홍보정책과 민원서식)의 지원서 작성 후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2컷 이상)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는 온라인(ds3hgk@gangseo.seoul.kr)으로 제출하면 되며, 모델 선정 여부는 개인 이메일로 안내한다.

구 관계자는 “구정 홍보모델의 특성상 가족부문에 신청 시 선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귀띔했다. 노현송 구청장은 “평소 지역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민 모델을 연중 상시 모집하며 구정을 홍보하는 자부심도 느끼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