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신희근 의원,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2년 연속 수상
동작구의회 신희근 의원,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2년 연속 수상
  • 김해인
  • 승인 2019.08.09 17:35
  • 댓글 0

동작구의회 신희근의원이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의회정책부문 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정일보] 동작구의회(의장 강한옥) 신희근의원은 지난 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의회정책부문 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익성을 갖춘 기업 및 개인을 선정해 소비자의 권익이 보장되는 지속 가능한 정책 마련의 동기 부여를 확산 시키고자 제정된 상이다.

신희근의원은 2019년 의정활동 기간중 <동작구 착한가격업소 지원 및 관리 조례> 제정등 주민밀착형 조례를 4건 제정했으며, 주민들의 안전확보와 지역사회 투명한 경영 등을 위한 민원상담, 현장의정활동, 구정질문 등에 솔선수범해 주민들의 권익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신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런 뜻깊은 상을 받아 감사하다”며 “구민의 대변자로서 동작구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경제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희근 의원은(상도1․사당5동 지역구) 3선의원(5대․7대․8대)으로써 현재 복지건설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예산안 심의시 ‘어린이 통학차량 하차확인장치 설치지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예산을 통과 시키는 등 주민을 위한 정책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