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금천 스타트업 IR대회 개최
금천구, 금천 스타트업 IR대회 개최
  • 김해인
  • 승인 2019.08.1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24일 오후 1시 구청 대강당에서 청년 창업단체의 초기 창업자금 모금을 위한 투자설명회 개최
참가자격은 2인 이상의 팀으로 구성된 만 39세 미만 청년창업단체
8월17일 사전교육, 8월18일~23일 투자제안서 개별 컨설팅 실시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24일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청년창업단체의 초기 창업자금 모금을 위한 ‘금천 IR대회(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구가 주최하고 SCG 직무전문성 연구소가 주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7월에 시행한 ‘공유경제 해커톤’ 사업의 연장이다.

해커톤을 통해 사업아이템을 발굴한 청년창업단체와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이 초기 투자자금을 유치해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창업단체는 8월15일까지 SCG 직무전문성 연구소 홈페이지(http://scgjob.com/gcir)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본 대회에 앞서 구는 예비 청년창업자들의 투자설명회 준비를 돕기 위해 오는 17일 오후 1시 대명시장 고객쉼터에서 ‘투자프로세스’, ‘투자유치서 작성’ 등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또, 8월18일부터 23일까지 이메일, 전화 등 비대면 멘토링 방식으로 투자제안서 개별 컨설팅을 진행해 세부적인 준비사항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24일 본 대회에서는 예비 청년창업자들이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제안서를 발표하고, 투자자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지역에 상관없이 만 39세 미만 청년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참관하고 싶은 청년은 대회당일 현장에서 참관 가능하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는 G밸리 산업단지의 배후도시로 4차 산업 아이템의 창업여건이 조성되어 있다”며, “이번 IR대회를 통해 청년 창업인이 초기 자금 모금에 성공해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