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여름방학 맞아 '신나는 여름! 즐거운 여름!' 실시
동작구, 여름방학 맞아 '신나는 여름! 즐거운 여름!' 실시
  • 김해인
  • 승인 2019.08.20 10:25
  • 댓글 0

오는 23일까지 아동·청소년 비만예방을 위한 '자연에서 만나는 오감체험' 체험 실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 아동 100여명 참여... 신체활동, 영양교육 등 진행
지난해 8월에 동작복지센터에서 실시한 ‘신나는 여름! 즐거운 여름!’ 전통놀이 체험행사에서 아이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 동작복지센터에서 실시한 ‘신나는 여름! 즐거운 여름!’ 전통놀이 체험행사에서 아이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3일까지 여름방학 체험행사 ‘신나는 여름! 즐거운 여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아동‧청소년의 신체활동 증진을 통한 비만율 감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현충근린공원 서달산 자연생태학습장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오감체험'을 주제로 펼쳐진다.

기간 중 하루 1회 총 4회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하며,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 아동 100여명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동작구 숲해설사 2명의 지도로 △서달산 피톤치드길 걷기 △천연소재로 태극기 손수건 만들기 △곤충 관찰하기 △생강나뭇잎 미각 체험 등 다채롭게 구성된다.

또한 구는 늘어나는 아동‧청소년 비만인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비만예방 프로그램 참여아동을 대상으로 동작구체육회, 보건소 등과 연계한 통합적 비만예방관리 프로그램을 11월까지 상시 운영한다.

△음악줄넘기, 방송댄스 등 신체활동 △아이들에게 주 2회 신선한 과일을 제공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영양교육 △아동의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통한 스마트폰·인터넷 중독 예방 및 심리치료 등 사회성증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한편 오는 8월말까지 동작구보건소에서 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 500여 명을 대상으로 기초검사, 당뇨·간질환 등 생화학검사, 혈액검사, 방사선 흉부촬영 등 ‘취약아동 건강검진’도 진행하고 있다.

보건기획과장은 “이번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하며 신체활동에 흥미를 높이고, 올바른 건강습관을 형성하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체험활동을 마련해 아동·청소년들의 비만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