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형무소역사관 해설녹음 목소리 재능 기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해설녹음 목소리 재능 기부
  • 문명혜
  • 승인 2019.08.20 13:56
  • 댓글 0

미스코리아 녹원회 김수현 이사, 핸드폰으로 다국어 해설안내 서비스
미스코리아 녹원회 김수현 이사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해설녹음에 목소리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미스코리아 녹원회 김수현 이사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해설녹음에 목소리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 산하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의 해설녹음에 목소리 재능기부자가 탄생했다.

미스코리아 녹원회 김수현 이사(인베스팅닷컴 콘텐츠 총괄이사)가 주인공이다.

목소리 재능기부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내방하는 국내외 관람객에게 도슨트 시간 외 개인의 스마트폰 기기를 활용해 다국어 해설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목소리 재능기부를 통해 관람객들은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 대한 안내를 보다 쉽게 받을 수 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3ㆍ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올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관람객의 문화해설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해설안내 시스템을 구축했다.

시스템은 한국어ㆍ영어ㆍ중국어ㆍ일어ㆍ독일어 총 5개 국어로 구축했으며, 위치기반 서비스를 추가해 자동안내 해설 서비스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8월부터 관람객들은 개인의 핸드폰에서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검색해 무료 다운받을 수 있다

승선호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공의 기억인 서대문형무소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