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강남구의회 ‘청소년 영어스피치 경연대회’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강남구의회 ‘청소년 영어스피치 경연대회’
  • 이승열
  • 승인 2019.08.22 11:50
  • 댓글 0

‘독립운동 100년’주제…인천남동고 장주원 학생 大賞
‘2019 대한민국 자원봉사 우수대상’ 시상식도 함께 열어
청소년 영어스피치 대회 참가학생들과 대한민국 자원봉사 우수대상 시상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
청소년 영어스피치 대회 참가학생들과 대한민국 자원봉사 우수대상 시상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

 

[시정일보](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가 주관하고 강남구의회(의장 이관수)가 주최한 ‘제1회 청소년 영어스피치 경연대회’가 지난 16일 오후 1시 강남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2019 대한민국자원봉사우수대상 시상식(대회장 주동담 본지 발행인)과 아울러 열려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독립운동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일깨워주고 건전한 여가문화 및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내·외빈과 대회참가 청소년 및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시정일보를 비롯, 인재개발진흥원, 국민여가운동본부, 나눔복지교육원, 보나에듀, 서대문 청소년지도자협의회, 뉴스에듀, 한국청소년희망드림, ㈜꾸메땅 등이 후원했다.

먼저 제1회 청소년 영어스피치 경연대회는 지난 6월26일부터 한달 간의 예선전을 통과한 학생들이 본선 무대에서 열전을 벌였다. ‘대한민국 독립운동 100년’을 주제로, 독립운동과 관련된 인물, 3·1운동, 임시정부 활동, 독립운동의 의미 등의 내용을 영어연설, 영어랩 등을 통해 발표했다.

오서진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이사장(왼쪽)과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오른쪽)이 영어스피치대회 입상 학생을 시상하고 함께 기념촬영.
오서진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이사장(왼쪽)과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오른쪽)이 영어스피치대회 입상 학생을 시상하고 함께 기념촬영.

 

영어스피치 경연과 여가문화 공연에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인천남동고 장주원 학생이 대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초등저학년부 이보나(서종초) △초등고학년부 김지우(송일초) △중등부 김예원(화광중) △고등부 김서연(대원외고)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우수상까지 총 20명이 수상했다.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은 “첫 대회이며 한일갈등이 증폭된 시국이기에 그 어느 때보다 독립운동의 의미가 더욱 깊이 새겨진다”며 “독립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청소년들이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특별한 문화행사로 지속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오서진 이사장은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가족’을 모토로 청소년들의 인성과 역량 개발에 어른들의 나눔을 조합해 삶의 질과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2부 순서로 진행된 ‘2019 대한민국 자원봉사 우수대상’ 시상식에서는 국회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장상을 수상한 나눔복지교육원 김형준 대표.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 배드보스 컴퍼니 조재윤 대표, 안덕균 나눔복지센터 안덕균 대표를 비롯해, 국회의원 표창, 강남구의회 의장표창, 기관표창 등 수상자를 위한 시상이 있었다.

남예종 학생봉사단, 오산봉사단, 부천 부모와 함께하는 봉사단, 강남구 봉사단 등도 수상했다

이승열 기자 /sijung19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