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여름 막바지 더위를 날려줄 축제들이 열린다!
동작구, 여름 막바지 더위를 날려줄 축제들이 열린다!
  • 김해인
  • 승인 2019.08.28 16:36
  • 댓글 0

오는 31일 상도3동, 흑석동 마을축제 열려…도서관 축제도 함께 개최
물놀이장, 야외 영화관람, 락밴드 공연 등 물과 밤을 테마로 프로그램 마련
지난해 개최된 상도3동 상3초월 워터피아! 별별 행복축제 모습
지난해 개최된 상도3동 상3초월 워터피아! 별별 행복축제 모습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31일 마을 주민들이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상도3동 ‘상3초월 워터피아! 제3회 별별 행복축제’와 흑석동 ‘야(夜)! 나들이가자’를 개최한다.

상도3동은 마을 주민들이 막바지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물(水)을 테마로, 흑석동은 가족과 함께 소풍을 떠나는 밤(夜)나들이를 테마로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동 마을축제는 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주민들이 직접 진행하고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축제로 기획 및 운영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상도3동 ‘별별 행복축제’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강현중학교에서 열린다.

△물대포 show show show △수박 빨리먹기 대회 △물싸움대전(살수대첩) △초청가수 공연 △난타 퍼포먼스 △주민 장기자랑 등 시원한 물놀이와 문화공연으로 꾸며졌다.

유아 및 청소년과 청·장년층·어르신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돼 있다.

흑석동 마을축제 ‘야(夜)! 나들이 가자’는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중대부속중학교에서 개최된다.

△버블쇼 △비보이댄스 △락밴드 공연 △꽃차 에이드 제조 △페이스페인팅 등 신나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존으로 꾸며졌다.

또한 아이가 흥미를 갖고 경제관념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새싹부스 운영과 가족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도서관 프로그램도 함께 열린다.

부침개, 스테이크, 햄버거 등 각종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해 가족과 함께 나들이 나온 주민들의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잔디운동장에서 온가족이 다함께 볼 수 있는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 상영도 예정돼 있다.

더불어 각 동 개최 시 온 가족이 함께 책을 즐길 수 있는 ‘Book적 Book적 우리동네 도서관 축제’도 함께 열린다.

각 동별 축제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동 마을축제와 연계한 도서관 홍보 및 다양한 체험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주도하고 참여해 지역의 특색에 맞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가족·친구들과 함께 나와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기고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