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게내마을에서 참게 잡고 놀아요~
강동구, 게내마을에서 참게 잡고 놀아요~
  • 방동순
  • 승인 2019.09.03 16:40
  • 댓글 0

7일 상일동산에서 '제7회 게내마을 축제'

[시정일보] 강동구(이정훈 구청장)가 오는 7일 낮 12시 상일동산(구 주공7단지 건너편)에서 참게 잡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게내마을 축제’를 연다.

상일동은 예부터 하천에 참게가 많아 ‘게내마을’이라 불렸는데, 옛 지명을 따 이름붙인 이 축제는 올해로 7회를 맞는다.

이번 축제는 주민 스스로 ‘게내마을 축제준비위원회’를 구성해 ‘함께해요 상일동’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지역 내 시민단체, 학교, 주민모임 등 다양한 계층의 이웃과 함께 준비했다.

게내마을 축제에는 온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가득하다.

청소년 밴드, 오카리나 동호회 등 주민이 선보이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공연마당>은 주민 오디션 ‘나도 스타 선발대회’,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 한마당’으로 이어지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돋운다.

<전시마당>에는 학생들이 제작한 공익 포스터를 전시하며, <체험마당>은 △꽃게 종이접기 △이모네 흑백사진관 △나무 요요 만들기 △전통민속놀이 등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지역 특색을 살린 특별체험부스 ‘참게잡GO~’에서는 살아있는 참게를 뜰채로 잡고 만져볼 수 있다. 도심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자연을 느낄 수 있어 아이부터 어른 모두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주민들이 주체가 돼 만드는 ‘게내마을 축제’는 이웃이 화합하는 진정한 마을공동체의 장”이라면서 “주민들의 노력과 관심을 모아 지역의 소중한 문화를 발전시키고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