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제25회 독서문화상 장관표창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제25회 독서문화상 장관표창
  • 정수희
  • 승인 2019.09.04 17:11
  • 댓글 0

[시정일보]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지난달 30일 청주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 '제25회 독서문화상'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사람과 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독서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매년 ‘독서문화상’ 포상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독서문화진흥 유공 표창’에서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다년간 지역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유기적 독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촉각도서 제작·기증,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독서 지원 활동,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위한 방과 후 독서교실 운영 등 독서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독서지원 사업으로 포용적 독서복지에 크게 기여한 점, 창의적 독서 프로그램 운영으로 미래형 독서 생태계를 조성하고, 주민 독서동아리 지원활동 등 사회적 독서 활성화에 기여한 점, 임산부를 위한 도서 택배 서비스 및 출장형 순회문고 운영 등 주민들이 편리한 도서 이용 서비스를 통해 생활 속 독서를 실현하는데 기여한 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전국 1000개가 넘는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에서 2016년 장관상, 2017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에에는 독서문화상 장관 표창을 받게 됨으로써 명실공히 전국 최우수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서경주 관장은 “앞으로도 정보화도서관은 개인과 사회의 성장을 이끄는 독서의 가치를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쾌적하고 편리한 독서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