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청년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동작구, 청년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해인
  • 승인 2019.09.05 18:38
  • 댓글 0

오는 30일까지 이메일, 방문 공모접수 … 서울시 거주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 대상
4차 산업혁명 대비 및 사회적 서비스연계 일자리 등 주제로 청년일자리 아이디어 공모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정책의 수요자인 청년이 직접 제공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는 등 청년과 일자리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팀) 자격으로 응모할 수 있다.

구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30일까지 전자우편(pyjin18@dongjak.go.kr), 우편 또는 방문(노량진로 74 유한양행 9층 일자리정책과)접수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지역자원 활용 동작구 특화형 청년일자리 △4차 산업혁명 대비를 위한 새로운 일자리 △청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서비스연계 일자리 △기타 청년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이다.

단 이미 채택된 제안 및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실제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 등은 제외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지속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발표·시상할 계획이며, △최우수상(1명·팀) △우수상(2명·팀) △장려상(3명·팀) △노력상(4명·팀)등 총 10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해 최대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공모전에서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는 지역 청년일자리 정책으로 구정에 반영해 시행하고, 정부 및 서울시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응모 등을 통해 사업을 실현화할 예정이다.

조진희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공모는 청년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당사자인 청년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